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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투자/부동산

3기신도시 인천계양지구, 부천대장지구 교통계획, S-BRT

by 피터리치 2021.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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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에서 3기 신도시 중 인천 계양지구와, 부천 대장지구의 교통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다른 3기 신도시에 비해서 대중교통 대책을 다소 약한 것으로 보이며, S-BRT의 성공 여부에 따라서 인천 계양지구, 부천 대장지구의 입지적 메리트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S-BRT가 기존 계획과 같이 지상을 달리는 지하철처럼 교통체증이 없고, 도착 시간이 엄수된다면 혁신적인 신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고, 만약 반대라면 직주근접의 최적화 위치임에도 인기가 시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천 계양, 부천 대장 교통 계획 발표 안

 

대중교통은 S-BRT가 3기 신도시 2곳을 관통하여 지나고 있으며, 기존 도로의 확장과 신규도로를 신설하여 주변으로의 출입을 수월하게 하는 방향으로 개발 계획이 잡혔습니다. 

 

원문

210125 (조간)3기 신도시_패스트트랙_교통대책 조기 확정 등으로 신속 공급(공공택지기획과) (1).pdf
0.48MB


그렇다면 S-BRT는 무엇일까요?

S-BRT(Super-BRT)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BRT의 일종으로써 지하철 수준의 속도와 정시성을 갖춘 최고급 BRT입니다. 현재 인천 계양, 부천 대장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간섭 급행버스체계(BRT, Bus Rapid Transit)는 버스 운행에 철도시스템의 특장점을 도입하여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 버스 서비스를 도시철도 수준으로 대폭 향상한 대중교통시스템으로서, 전용 주행로, 전용 교차로, 정류소 등 체계적인 시설과 전용차량을 갖추어 운행하고 있습니다. 

 

원문

210119(조간)정시성_안전성 높인 S_BRT_전국 7대 도시로 확대 구축(간선급행버스체계과).pdf
1.0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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